인류 과학의 비약적인 발달 중심엔 무모하리만치 비현실적인 생각과 꿈을 가진 시대의 이단아들이 있었습니다.
꿈은 창조적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희망 소망 비전 미래라는 단어들과도 동일 선상에 놓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꿈이 없는 개인은 성공할 수 없고 꿈이 없는 민족에겐 미래가 없습니다. 꿈은 현재의 어려운 절망의 상황에서 벗어나 미래 지향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게 하는 원동력이 됩니다.
우리에게 꿈이 필요한 이유는 꿈은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미래의 목표에 대한 소망을 소유하기 때문입니다. 도전은 환난을 이겨내는 놀라운 힘을 가져다줍니다. 우리가 아는 바와 같이 성경에는 하나님께서 보여주신 꿈(비전)을 통해 하나님의 약속을 이룬 많은 믿음의 선진을 볼 수 있습니다.
꿈을 품은 자들에 대한 하나님의 역사는 성경에서 뿐만이 아니라 오늘날 이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을 통해서도 드러납니다. 이들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하나님을 통하여 꿈을 갖게 되고 꿈을 현실로 만들어낸 사람입니다.
교회는 오늘을 살아가는 성도들에게 하나님의 꿈을 심어주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하는 곳이어야 합니다. 사단은 꿈을 파괴하고 절망하게 하지만 하나님께선 사랑하는 성도들에게 꿈을 주십니다. 예수님께서도 이 땅에 오셔서 절망의 사람들에게 영생의 비전을 주셨습니다. 또 병든 자에겐 회복의 소망을 가난한 자들에게 부요의 꿈을 꾸게 하셨습니다.
우리는 이 꿈을 어떻게 이루어야 할까요. 꿈을 품은 자들은 신앙과 삶에서 실천 계획을 세워 지금 이 순간에도 한 걸음 한 걸음 나아가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 인생에 주신 설계도가 꿈입니다. 꿈이 현실이 되고 구체화 되려면 두려워 말고 시작해야 합니다. 또 반복하고 점검해야 합니다. 우리에게 주신 설계도로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아름다운 결과물을 만들어 “하나님이 옳으셨습니다”라는 믿음의 고백을 드리며 영광을 돌리는 삶을 만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나라에도 공짜는 없습니다. 믿음의 대가를 치러야 합니다.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와 꿈을 반드시 이루시고 응답하십니다. 주님께선 꿈을 위해 어떤 희생과 수고도 감내하리라는 결단을 요구합니다. ‘어떻게 되겠지’ 같은 안일함은 결코 하나님이 기뻐하시지 않은 태도입니다.
꿈은 반드시 시간 속에서 인내의 밑거름으로 성장합니다. 비록 더딜지라도 하나님은 나와 우리를 통하여 반드시 이루실 것을 믿고 흔들리지 말아야 합니다. 우리는 시간 속에서 변질하지 않는 한결같은 믿음의 소유자가 되어야 할 것입니다.
우리는 꿈(비전)을 꾸는 사람들이 되어야 합니다. 시대를 변화시키고 하나님의 살아 계심이 나와 우리와 교회를 통하여 나타날 수 있도록 기도해야 합니다. 믿음의 경주를 해야 합니다. 이 모든 일은 우리의 주권자 되신 하나님이 함께하셔서 도우셔야만 가능한 일입니다. 우리 모두의 삶이 주님과 동행하는 인생 되시길 소망합니다. 주님 말씀에 순종하는 결단이 있어 하나님과 꿈을 공유하며 영광의 증인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이승현 목사(한샘교회)
◇한샘교회는 인천 계양구에 있습니다. 구제와 선교사역에 힘쓰며 에바다 기적의 역사를 만들어가는 젊은 믿음의 공동체입니다. 그리스도와 이웃을 섬기며 다음 세대의 양육을 힘쓰며 아름답게 성장하는 교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