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국제 우수미각상’ 최고등급 3스타 선정

입력 2024-09-26 18:03
롯데칠성음료 제공

칠성사이다가 올해 상반기 벨기에 브뤼쉘에서 열린 ‘2024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다양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종합점수 91.4를 획득하며 ‘국제 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의 최고등급인 3스타로 선정됐다. 출시 이후 지난 2023년 말까지 판매된 칠성사이다 누적 판매량은 250㎖캔으로 환산시 약 366억캔에 달한다.

칠성사이다는 국내 전쟁의 어려움 속에서도 살아남아 여러 세대에 걸쳐 애환과 갈증을 달래주었다. 김밥, 삶은계란과 ‘칠성사이다’ 조합은 중장년에게 ‘소풍삼합’이란 별칭으로 사랑받았다.

칠성사이다는 얼마 전 다양한 세대에서 사랑을 받는 가수 ‘AKMU’를 모델로 발탁, 신규 광고를 공개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청량함’을 내세운 마케팅으로 소비자 친밀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