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일반보험업의 관심도를 향상시키 위해 제1기 삼성화재 일반보험부문 대학생 서포터즈 ‘삼성화재 리틀 일반러(이하 삼.이.일)’를 발족했다.
지난 7월부터 1기 삼.이.일 모집에 들어간 삼성화재는 SNS 활용 능력, 콘텐츠 기획력 등을 평가 할 수 있는 서류 면접과 대학생만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는 3분 PT 발표 등의 대면 면접을 통해 최종 30명을 선발했다. 뽑힌 1기 발대식은 지난달 30일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진행됐다.
삼성화재에 따르면 이번 1기는 12월까지 4개월간 잘파세대에게 삼성화재의 기업가치를 전파하고 일반보험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 운영과 캠퍼스 어택 등 팀 활동을 통해 삼성화재 홍보 마케터로 활동하고, 장애인 인식 개선 활동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들도 진행할 계획이다. 향후 활동 우수팀 및 우수자에게는 시상금과 삼성화재 싱가포르 해외 법인 탐방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잘파세대와 동등한 눈높이에서 삼성화재 기업가치를 전파하고 일반보험을 알리고자 삼.이.일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해당 활동을 통해 국내 리딩 컴퍼니로서 손해보험업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