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고객이 고른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를 원하는 날 원하는 만큼 자동으로 매수할 수 있는 ‘주식 모으기’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고객이 종합계좌, 중개형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연금저축 등을 통해 금액과 수량, 주기를 설정하면 된다. 주식을 정기적으로 적립하고 싶거나 다양한 종목에 꾸준히 투자하고 싶은 고객 등에 유용한 서비스다.
대상 주식은 국내주식뿐 아니라 미국과 중국 홍콩 일본 독일 영국 프랑스 벨기에 네덜란드 포르투갈 등 해외 주식도 가능하다. 삼성증권 모바일 앱 엠팝(mPOP)이나 삼성증권 지점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삼성증권 주식 모으기 서비스는 적립하고 싶은 종목을 선택하고 매수 금액 또는 수량, 주기, 적립 기간 등 규칙 정하기 등의 단계를 통해 등록 할 수 있다. 한 번에 한 개의 종목을 선택할 수 있다. 동시에 여러 종목을 모으는 것도 가능하다.
지금까지 모은 종목의 상세 현황은 엠팝 ‘나의 모으기 현황’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적립 기간에 변경이 필요하면 ‘관리하기’ 메뉴를 통해 초기에 설정했던 규칙을 변경하거나, ‘쉬어가기’도 제공한다. 이달 말부터 ‘요즘 가장 인기 있는 모으기 주식’ 순위 서비스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주식 모으기 서비스 관련된 내용은 삼성증권 홈페이지 또는 mPOP 을 참고하거나 패밀리센터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