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의 깃발(Glory)’은 미국 남북전쟁 시절 최초의 흑인부대 이야기를 다룬 영화입니다. 미군 최초의 흑인부대 병사들은 군사훈련을 받을 때 오른발과 왼발도 구분할 줄 몰랐습니다. 그러나 이들에게 한 가지 분명했던 것은 자신들과 같은 흑인의 노예해방을 위해 싸운다는 사실이었습니다. 그들이 목숨을 걸고 싸운 것은 자신의 영광을 위한 것이 아니었습니다.
우리는 무엇을 위해 살고 있습니까. 무엇을 위해 세상과 싸워가며 살고 있습니까. 바울은 고린도교회 성도들에게 “너희가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라”고 했습니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우리는 어떠한 삶을 살아야 할까요.
첫째로 영혼이 잘 되는 자가 돼야 합니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내 몸의 각종 수치도 알 수 있습니다. 비타민 수치가 부족하면 비타민을 복용하면 됩니다. 비타민은 내 몸을 위한 것입니다. 내 영혼을 위한 비타민은 어디에 있을까요. 영혼을 위한 비타민은 아직 개발되지 않았습니다. 영혼이 먼저 잘 돼야 하는데 육체가 먼저 잘 되려고 합니다. 인생이 피곤한 이유입니다. 영혼이 잘 되기 위해서는 하나님을 가까이해야 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을 가까이하라”고 분명하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가까이할수록 영혼이 살아납니다. 하나님을 가까이하는 방법은 예배를 가까이하는 것입니다. 예배를 통해 지치고 피곤한, 방황하는 영혼이 회복됩니다. 예배를 가까이하는 것이 하나님을 가까이하는 것이고 영혼이 회복되는 길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둘째로 범사에 형통한 자가 돼야 합니다. 무엇을 위한 형통일까요. 바로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형통입니다. 요셉의 형통은 자신만을 위한 형통이 아니었습니다. 요셉이 형통한 자가 되자, 요셉과 관계한 모든 사람이 형통한 하나님의 축복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범사에 형통한 사람이 돼야 합니다. 범사에 형통한 것이 곧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입니다. 자신이 하는 일을 통해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돈을 벌어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벌며 돈을 사용해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사용해야 합니다. 공부를 해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해야 하며 성공을 해도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성공해야 합니다. 사나 죽으나 모든 것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하는 것이 돼야 합니다.
셋째로 날마다 강건한 자가 돼야 합니다. 하나님은 지금도 우리를 강건하게 하십니다. 바울은 고린도교회 성도들에게 “깨어 믿음에 굳게 서서 남자답게 강건하라 너희 모든 일을 사랑으로 행하라”(고전 16:13~14)고 말합니다. 이 말씀은 강건하여 다른 사람에게 힘을 쓰라거나 힘을 자랑하라는 말씀이 아닙니다. 범사에 강건하여 모든 일을 사랑으로 하라는 말씀입니다. 강건하기 위해서는 노력해야 합니다. 건강하고 강건해야 전도하고 선교할 수 있습니다. 모세와 같이 백이십까지 눈이 흐리지 않고 기력이 쇠하지 말아야 합니다. 규칙적인 생활과 건강한 식습관을 가져야 합니다. 여러분은 오늘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가고 계십니까.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다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살아가는 하나님의 자녀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장균 순복음강남교회 목사
◇이장균 목사는 여의도순복음교회 청년국장과 수석 부목사로 사역하다가 현재는 순복음강남교회와 한국올림픽선교회를 섬기고 있습니다. 뼛속까지 순복음교회 목회자임을 감사하고 성도들의 행복한 신앙생활하기를 꿈꾸며 전도와 선교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