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속놀이도 즐기고 선물도 받고… 추석 연휴 테마파크 나들이

입력 2024-09-12 00:50
추석 연휴가 다가왔다. 이에 맞춰 국내 테마파크가 다양한 볼거리·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추석 명절을 맞아 국내 테마파크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에버랜드 포토타임에 등장하는 레시. 에버랜드 제공

에버랜드는 추석 명절을 맞아 14~18일 한가위 특별 이벤트를 한다. 먼저 연휴 기간 카니발 광장에서는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민속놀이 체험존이 꾸며진다. 에버랜드 대표 캐릭터인 레니와 라라가 한복을 입고 등장해 고객들과 함께 사진을 찍는 한복 캐릭터 포토타임도 펼쳐진다.

인기 놀이기구 회전목마에서는 ‘마(馬)당놀이’ 이벤트로 직원들이 마당쇠나 소리꾼 콘셉트의 한복을 입고 꽹과리와 부채 등 전통 소품을 소지한 채 고객들을 맞이한다. 고객에게 미니 약과를 선물하고 100번째, 200번째, 300번째 등 매일 N번째 이용 고객에게는 과자 세트를 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한국야구위원회(KBO)와 함께 추석 명절 특별 이벤트를 마련해 매일 선착순 입장객 7000명에게 캐릭터 레서판다 캐릭터 레시가 각 구단 유니폼을 입은 모습의 한정판 포토카드 8종을 나눠준다. 야구, 농구, 축구 등 스포츠 유니폼을 입고 방문한 입장객은 레시 굿즈를 착용하고 있는 현장 직원에게 랜덤 포토카드를 한 장 더 받을 수 있는 보너스 이벤트도 진행된다. 카니발 광장에서는 프로야구 유니폼을 입고 있는 레시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타임도 마련된다.

롯데월드 어드벤처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펼치는 추석 맞이 민속 거리 공연 ‘강강술래’. 롯데월드 제공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는 신규 공연과 새로운 콘셉트의 가을 시즌 축제를 만나볼 수 있다. 추석 맞이 민속 거리 공연 ‘강강술래’는 14~18일까지 5일간 펼쳐진다.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 오후 4시40분에 진행되며, 민속 농악대의 연주와 함께 방문객들은 강강술래를 하며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저녁 시간에는 신규 미디어 공연 ‘매직 인 더 나이트’가 기다린다. 오후 9시30분부터 약 10분간 레이저, 대공간 LED, 조명전식 등 다양한 빛이 어드벤처 실내를 수놓는다.

롯데월드 민속박물관도 추석맞이 체험을 마련했다. 전시실 곳곳의 민속놀이 체험존에서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딱지치기 등을 즐길 수 있다. 박물관 입구의 공예 체험교실에서는 방패연 석고 방향제를 명절 기념품으로 만들어 볼 수 있다. 삼국홀에서는 전통 생활 도구인 맷돌로 커피콩을 갈아보는 ‘맷돌커피’ 체험이 운영된다. 아쿠아리움 메인 수조에서는 13일부터 18일까지 한복을 입은 아쿠아리스트들이 행복한 명절을 기원하며 큰절을 올리고 방문객들과 포토타임을 갖는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은 민속놀이 이벤트를 기획했다. 14일부터 18일까지 한가위 달토끼를 떠올리게 하는 연기자와 엿장수가 등장해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등 민속놀이를 진행하며 참가자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원더 스테이지와 조이풀메도우존에서 열리는 이벤트에 한복을 입고 방문해도 경품을 준다.

롯데워터파크 김해 본관 로비에서는 커다란 보름달 배경의 즉석 사진 이벤트가 매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 딱지치기 등 민속놀이도 즐길 수 있으며, 오후 4시에는 윷가락 모양에 따라 경품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펼쳐진다. 14일과 15일에는 워터파크 곳곳에 숨겨진 금색 볼풀공을 찾은 30명에게 음료와 간식 교환권을 제공한다.

‘서울랜드 한가위 골목놀이터’. 서울랜드 제공

서울랜드는 14일부터 18일까지 삼천리동산 일대에서 추억의 명절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가 가득한 ‘서울랜드 한가위 골목놀이터’ 이벤트를 개최한다. 1988년 옛 향수를 자극하는 골목에서 ‘우리동네 골목대장’ 이벤트와 ‘1988 골목놀이터’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우리동네 골목대장’에서는 골목의 터줏대감인 골목대장 명수와 랜드문구사 박옥순 사장님과 추억의 게임대결로 승자를 가리는 이벤트가 펼쳐진다. 추억의 게임은 왕제기를 차 정해진 바구니에 골인시키는 ‘제기왕’과 골목대장 명수의 딱지를 단판으로 뒤집는 ‘딱지왕’, 골목대장과 함께 문구사 사장님의 과자를 서리하는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행운의 뻥튀기, 달고나 등 추억의 간식을 상품으로 받을 수 있다.

또 랜드오락실에서는 레트로 게임기가 설치돼 신나는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골목길에서는 전통 골목놀이 체험이 가능하다. 우리나라 전통 골목길 놀이인 굴렁쇠 굴리기, 딱지치기, 투호놀이는 물론, 콩주, 깃털제기 등 일본, 중국 등 해외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화려한 조명과 다채로운 군무, 대형 LED모니터를 활용한 인터랙티브 효과가 가득한 야간 공연 ‘루나, 빛의 전설’이 펼쳐진 뒤 대형 불꽃놀이도 준비돼 있다.

남호철 여행선임기자 hcna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