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는 협력사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고, 환경·사회·지배구조(EGS) 경영 역량 향상을 위한 다양한 공급망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2022년 말 기준 국내 1320개 업체와 부품 협력 관계를 형성 중인 현대모비스는 파트너스 데이와 업종별 간담회 등을 통해 협력사 최고 경영진을 대상으로 ESG 교육을 진행 중이다. ESG 지표별 대응 전략, 주요 ESG 우수 사례 등이 교육 내용이다.
현대모비스는 협력사의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 환경을 보장하고, 이를 기반으로 제품 생산과 공급의 효율을 높이는 선순환 구조를 창출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도 하고 있다.
2022년에는 74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무상 안전 점검을 진행하고, 안전 가이드를 제공했다. 안전 관리 체계 정립을 위한 세미나도 350차례 이상 열었다.
현대모비스는 협력사의 연구개발(R&D) 역량 강화를 위해 회사의 특허를 공유하고 기술 개발도 지원 중이다.
실제로 현대모비스는 2022년 협력사 대상으로 421건의 특허를 개방하고, 30건의 특허를 이전했다. 협력사의 신제품, 신기술 개발을 위해서만 634억원을 지원했다.
현대모비스는 앞으로도 ‘글로벌 경쟁력 강화, 동반성장 문화 조성,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 소통과 신뢰’라는 동반성장 전략을 중심으로 2, 3차 협력사까지 지원하는 상생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