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은 최근 서울 중구 본점 7층 ‘스포츠&레저관’을 리뉴얼 오픈했다. 본점 ‘스포츠&레저관’은 본관 7층과 연결된 에비뉴엘 6층의 ‘나이키 라이즈’ 매장까지 포함하면 영업면적 기준 총 2770㎡(약 840평)로 강북 상권 중 최대 규모다. 주요 매장 면적은 최대 6배까지 확장했다. 롯데백화점은 스포츠&레저관 전체를 미래지향적인 인테리어로 전환했다.
롯데백화점은 최근 스포츠 유니폼이나 아웃도어 의류를 일상복으로 입는 ‘블록코어’와 ‘고프코어’ 패션 문화 트렌드에 따른 수요 증가를 주목해 집중 공략하기로 했다. 지난 1~6월 롯데백화점의 스포츠 상품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증가했으며, 같은 기간 레저 상품군 매출도 10% 늘었다.
롯데백화점은 품절 대란을 일으키고 있는 인기 상품 물량을 집중적으로 확보해 브랜드별 마니아 수요를 잡을 예정이다. ‘스노우피크’는 국내 백화점 매장에서 판매하지 않는 일부 수입 캠핑용품들을 단독으로 판매하고, ‘데상트’는 프리미엄 라인인 ‘듀얼리스’와 에센셜 라인인 ‘터프’의 전 상품을 동시에 내놓는다.
스니커즈 특화존과 팝업 전용 공간을 조성해 새로운 고객층을 유입시키는 데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김종환 롯데백화점 본점장은 “인기 러닝 브랜드들을 한데 갖춤으로써 강북 상권 최대 스포츠 성지로 거듭날 것”이라며 “향후 본관의 키즈관을 비롯해 명품관인 에비뉴엘 등도 새롭게 재단장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