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0만원으로 입주까지 부담없이 내 집 마련

입력 2024-07-23 20:22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가 전북 군산시에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8개동 전용면적 84~155㎡ 총 800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군산 디오션루체는 최근 계약금 납부조건을 바꿔 계약금 10% 중 500만원만 납부하면, 잔여계약금에 대해서는 모두 신용대출을 통해 납부할 수 있게 했다.

DL이앤씨는 “수분양자는 500만원의 계약금만 납부하면 입주까지 추가비용 부담없이 ‘내 집 마련’에 나설 수 있게 된 것”이라며 “중도금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하는 만큼 수요자들의 이자 부담 역시 상당 부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선착순 분양으로 진행돼 동·호수를 지정할 수 있다. 청약 통장 유무, 거주지역 제한, 주택 소유 여부 등과 관계 없이 계약이 가능하다. 계약을 진행해도 주택 수에 포함이 되지 않아 무주택 계약자들은 무주택자 자격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다. 거주의무 기간도 없고 전매가 가능하다.

단지는 롯데몰과 이마트, 롯데시네마 등 상업 편의시설도 가깝다. 군산시청과 군산경찰서, 전주지방법원 군산지원, 군산교육지원청 등 행정기관도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다.

군산 최초로 e편한세상의 맞춤형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가 적용된다. C2 하우스가 적용된 주택은 최소한의 내력벽만 남겨둬 고객 취향에 따라 집 구조를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다. 넉넉한 수납공간과 가사 동선을 고려한 설계가 돋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