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지난 10일 ‘카카오비즈니스’ 파트너의 성공과 도전기 등 우수 사례를 담은 카카오비즈니스 활용 사례집을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카카오는 지난해 카카오비즈니스 광고주와 파트너에게 사례를 통한 노하우를 공유하기 위해 공모전 ‘제2회 카카오 비즈니스 베스트 어워즈’를 진행했다. 여기에서 상을 받은 25개팀의 사례를 공유했다.
사례집은 풀퍼널 마케팅(고객사의 데이터 기반으로 디지털 마케팅 설계·실행), 신규 고객 확보, 온라인 커머스 확장, 온·오프라인 연계, 스타트업 성장 전략 등 각 5개 목차로 구성돼 있다. 소상공인, 스몰 브랜드, 스타트업, 그리고 대기업까지 다양한 규모의 사업자들이 카카오비즈니스를 활용한 방법을 비롯해 카카오비즈니스 자격증을 취득한 경험 등의 내용이 담겼다. 고체치약 브랜드 ‘민티드’, ‘에어로케이항공’, 카카오 우리 동네 단골 시장을 통해 유명해진 성남중앙시장 ‘팔남매집’ 등이 카카오를 활용해 고객을 늘린 사례로 등장했다.
전현수 광고 총괄 리더는 “카카오비즈니스를 광고주에게 알리기 위해 시작한 카카오비즈니스 세미나는 참여하는 파트너들과 소통하며 해를 거듭하며 진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사용자들의 사례를 통해 쌓인 노하우를 더 많은 사업자와 나누기 위해 사례집을 발간하게 됐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