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가 자사 디지로카앱에 고객 관심사 기반 실시간 큐레이션 서비스 ‘발견’ 탭을 오픈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결제 정보와 앱 내 행동 데이터, 롯데멤버스의 품목별 선호 지수 등을 분석해 고객에게 관련 콘텐츠와 상품, 혜택을 제공한다. 개인 맞춤형 추천을 통해 편리한 소비 환경을 조성한다는 취지다. 생일 등 고객의 주요 이벤트와 관련한 시간·장소·상황(TPO)별 큐레이션도 제공한다. 기존 서비스에 더해 최근에는 ‘재테크’와 ‘오토’(자동차) 큐레이션이 추가됐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발견 탭은 단순한 결제 수단을 넘어 고객의 일상을 편리하고 즐겁게 변화시키려는 롯데카드의 디지로카 전략을 대표하는 서비스”라며 “고객이 롯데카드의 추천을 통해 자신의 취향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 즐거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