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확증 편향’을 토대로 한 인재 선발, 아마존의 ‘앵커링 효과’를 이용한 소비자 구매욕 자극, 넷플릭스의 ‘디폴트 효과’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 유인 등 글로벌 기업들은 행동경제학의 이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활용한다. 미국에서 행동경제학 컨설턴트로 활약하는 저자가 행동경제학의 58가지 주요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구글의 ‘확증 편향’을 토대로 한 인재 선발, 아마존의 ‘앵커링 효과’를 이용한 소비자 구매욕 자극, 넷플릭스의 ‘디폴트 효과’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 유인 등 글로벌 기업들은 행동경제학의 이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활용한다. 미국에서 행동경제학 컨설턴트로 활약하는 저자가 행동경제학의 58가지 주요 이론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