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요 4:24)
God is spirit, and his worshipers must worship in spirit and in truth.(John 4:24)
하나님은 어떤 분일까요. 하얀 수염을 기르고 산속에 있는 분일까요. 아니면 항상 혼내는 무서운 분일까요. 성경에서는 하나님을 크게 세 부분으로 소개합니다. 첫째 하나님은 보이지 않는 영이십니다. 영적인 존재로서 이 세상에서 유일한 신입니다. 둘째 하나님은 영원하고 무궁하고 불변하십니다. 셋째 인간을 사랑하셔서 지혜와 능력과 거룩과 공의와 선함과 진실을 베푸는 은혜로운 분이십니다. 이렇게 좋은 하나님은 왜 눈에 보이지 않을까요. 눈에 보인다면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받게 됩니다. 특정한 곳에만 있어야 합니다. 부처를 만나려면 절로 가야 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모든 사람에게 모든 곳에 계시고 어디에나 함께하시기 때문에 영으로 존재합니다.
이 사실이 얼마나 감사한지 모릅니다. 어떤 일을 만나든지 무슨 어려움 가운데 있더라도 함께하시며 힘과 위로를 주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요즘 어려운 일을 만나서 고민하고 있습니까. 너무 염려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하나님은 아버지로서 내 옆에 계시기 때문에 모든 어려움을 알고 계십니다. 아버지라고 한번 불러보십시오. 인간의 생각과 방법을 뛰어넘는 하나님의 지혜로 도와주실 겁니다.
장상태 목사(파주 좋은우리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