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지역 식품분야 13개 기업 제품이 온라인 쇼핑몰 독일 ‘아마존’에 입점했다.
충남도는 해외 e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선지 5개월여 만에 지역 13개 기업 제품을 온라인 쇼핑몰 독일 아마존에 입점시키는 성과를 거뒀다고 14일 밝혔다. 입점한 기업 제품은 홍삼 가공품과 김 가공품, 고추장·된장, 고춧가루, 국화꽃차, 은행차 등이다.
도는 지난해 10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개최한 ‘독일 현지 수출상담회’의 후속 조치로 독일 아마존 입점을 추진했다. 당시 김태흠 충남지사는 수출상담회장을 방문해 단순한 지역 제품 홍보나 일회성 수출 촉진행사에 머물지 않도록 주문하고, 지속적인 유럽시장 공략 방안 마련을 약속했다.
도는 앞으로 기업별 판매실적과 강·약점 분석 리포트를 업체에 제공하고, 인지도 향상을 위한 브랜드마케팅, 잠재고객 대상 소셜미디어 마케팅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마존은 전세계를 상대로 운영 중인 만큼 최첨단 물류센터와 기반시설을 갖추고 있다. 특히 집착에 가까울 만큼 고객 편의에 충실한 경영철학으로, 미국과 유럽시장에서 소비자들의 폭넓은 신뢰를 얻으며, 최대 회원수를 보유한 세계 최고 온라인쇼핑 플랫폼으로 자리하고 있다.
윤주영 투자통상정책관은 “코로나19 이후 e커머스 시장이 갈수록 커지고 있는 만큼 안정적인 수출 증진을 위해서는 반드시 공략해야 할 영역”이라며 “까다로운 규제와 절차로 인해 진입장벽이 높은 유럽시장에 도내 중소기업이 원활하게 진출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홍성=김성준 기자 ksj@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