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푸드빌은 지난해 매출 8447억원, 영업이익 453억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냈다고 4일 밝혔다. 특히 해외 사업 성과가 눈에 띈다. 전체 영업이익에서 베이커리 해외 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이 60%에 이르렀다.
CJ푸드빌은 지난해 국내외 모든 사업부문에서 흑자를 달성했다. 매출은 전년 대비 11.2%, 영업이익은 73.6% 증가했다. 2021년 흑자 전환에 성공한 이후 영업이익은 연평균 300% 이상 성장했다.
해외 시장에서는 주요 진출 국가에서 흑자를 내며 이익 폭을 늘렸다. CJ푸드빌은 미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캐나다 등 7개국에 진출했다. 미국은 2018년 CJ푸드빌 해외법인 중 처음으로 흑자 전환에 성공한 뒤 6년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지난해 매출은 전년 대비 38% 증가하며 미국 시장 진출 이래 처음으로 1000억원을 돌파했다. 영업이익은 179% 신장했다.
국내 외식사업은 프리미엄화 등을 통한 개별 점포의 수익성 개선이 주효하게 작동하며 흑자구조가 견고해졌다. 외식 부문 매출은 2022년보다 23.4%, 영업이익은 86.7% 상승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출점 규제로 인해 10년 이상 지속된 외형적 성장 한계를 글로벌 사업이라는 돌파구를 찾아 사상 최대 실적을 이뤄낼 수 있었다”며 “올해에는 흑자구조를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으로 한층 도약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수정 기자 thursda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