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2027년까지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전환(DX)’ 솔루션(AX 솔루션)에서 누적 매출 2000억원을 달성하겠다고 1일 밝혔다. AX 솔루션을 기업 간 거래(B2B)의 주요 사업으로 성장시키는 게 LG유플러스의 목표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서울 용산구 LG유플러스 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상공인 대상 ‘우리가게 패키지 AX 솔루션’을 공개했다. 이 상품은 U+AI 전화·예약·웨이팅(대기)·키오스크(무인 주문기)·오더(주문)·포스(결제시스템) 등 6가지로 구성됐다. U+AI 전화는 AI 콜봇이 매장 위치, 영업 시간 등 자주 묻는 질문에 자동 대답하는 서비스다. AI 예약에선 네이버·카카오 예약과 전화 예약을 누락 없이 관리한다. AI 웨이팅은 올 상반기 내 전화·예약 솔루션과 연동돼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 원격으로 대기를 접수하는 기능이 추가된다. AI 포스는 결제, 매출 관리를 도와준다.
6가지 서비스는 ‘LG유플러스 우리가게 패키지 앱’에서 관리할 수 있다. 박성율 LG유플러스 기업사업그룹장(전무)은 간담회에서 “모든 AI 솔루션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통합 관리하고, 그 과정에서 수집되는 정보는 고객에게 돌려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정승헌 소규모 자영업(SOHO) 사업 담당은 “테이블 10개 정도 매장에서 모든 솔루션을 월 15만~30만원에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3년 뒤 AX 솔루션과 TPS(초고속인터넷·인터넷전화·인터넷TV) 매출 등 소상공인 사업이 전체 B2B 매출의 10%가량을 차지할 것으로 본다. 박 전무는 “2027년 AX 솔루션 매출액은 2000억원, TPS 매출의 경우 3000억원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조민아 기자 minaj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