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색공간서 헌혈하고 관광명소 나들이 어때?

입력 2024-03-28 18:48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제공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는 헌혈자가 편안한 환경에서 즐거운 헌혈 경험을 가질 수 있도록 쾌적한 헌혈환경 조성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헌혈자에게 특별한 헌혈경험을 선물하고자 일부 헌혈의집을 새로운 디자인과 특색 있는 공간으로 구성해 운영 중이다.

헌혈의집 강남역센터에는 쾌적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내부 설계와 함께 연인·가족·친구들이 사진을 찍고 즐길 수 있는 ‘헌혈캐릭터 나누미 포토존’이 마련돼 있다. 카페처럼 음료를 마시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공간도 특징이다.

국내 최초 한옥구조 헌혈의집인 전북대한옥센터는 한옥의 아름다움과 특유의 정취를 느끼며 헌혈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으며, 사진촬영 명소이기도 하다. 이외에도 혈액관리본부는 헌혈자의 시각적 안정성과 동선 등을 고려한 ‘혈액사업 표준디자인 가이드라인’을 헌혈의집과 헌혈버스 등에 순차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헌혈증을 지참하면 다양한 관광명소에서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부산 엑스더스카이, 합천 영상·대장경 테마파크, 경남로봇랜드, 하동짚와이어, 사천바다·거제 케이블카 등이다. 파주임진각 평화곤돌라는 헌혈증 제시 시 무료탑승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제주-목포, 제주-진도 구간의 씨월드고속훼리도 할인받을 수 있다.

혈액관리본부는 헌혈자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헌혈자에 대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 정보는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프로모션’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올봄에는 이색 공간에서 헌혈데이트도 즐기고, 헌혈자를 위한 관광명소 할인과 헌혈 프로모션에도 참여해보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