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평안의 추구

입력 2024-03-21 03:03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내가 너희에게 주는 것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아니하니라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 말라.(요 14:27)

Peace I leave with you; my peace I give you. I do not give to you as the world gives. Do not let your hearts be troubled and do not be afraid.(John 14:27)

예수님은 우리에게 세상이 줄 수 없는 깊은 평안을 약속했습니다. 이 평안은 내면에서 발현되는 것으로 외부 상황에 흔들리지 않습니다. 이 평안은 우리가 직면하는 시련과 고난 속에도 우리를 굳건히 지탱해 줍니다. 마음과 생각을 감싸 안는 하나님의 평안은 두려움 없이 그분의 무한한 사랑과 지혜를 의지할 때 더욱 깊어집니다. 우리가 날마다 이 평안을 추구하며 그 안에서 살아갈 때 삶의 어려움을 극복하는 힘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선함을 신뢰하게 됩니다.

이 평안은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고 그분의 음성에 귀 기울이게 합니다. 예수님은 ‘나의 평안’이라고 하셨습니다. 주님은 우리가 그 평안을 깊이 추구하면서 삶의 진정한 목적과 방향을 발견하도록 돕습니다. 마음을 지키고 모든 상황에서 참된 안식과 희망을 찾도록 이끕니다. 주님의 평안에 의지하여 어떤 근심이나 두려움도 갖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삶에서 이 깊은 평안을 경험하며 하나님과 더 깊은 관계를 맺고 살아가길 소망합니다.

김동영 목사(바람길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