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관장의 학생 전용 홍삼브랜드 ‘아이패스’는 철저한 품질관리와 연령별 과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학부모들의 선택을 받으며 청소년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이끌어왔다.
KGC인삼공사에 따르면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95만명의 학부모가 아이패스를 구매하고, 같은 기간 약 4000억원의 누적 매출액을 기록했다. 시장조사기관 닐슨IQ코리아에 따르면 아이패스는 2014~2022년 청소년 홍삼 판매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아이패스는 연령대별로 필요한 영양성분을 제공하기 위해 3단계로 나눠져 있다. 기초 건강이 필요한 초등학교 고학년을 위한 ‘아이패스 제이(J)’,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중학생을 위한 ‘아이패스 엠(M)’, 학업에 지친 고등학생들의 피로 회복과 기억력 개선을 위한 ‘아이패스 에이치(H)’로 제품군을 세분화했다. 각 연령대에 맞는 부원료가 더해져 성장기 청소년의 건강을 케어한다.
아이패스는 식약처로부터 5가지 기능성을 인정받은 정관장 6년근 홍삼으로 기억력, 면역력, 피로를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다. 식물혼합농축액(황기, 당귀, 대추, 복령, 대나무잎), 비타민C, 귀리추출농축액 등을 공통 부원료로 첨가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신학기 시즌이 시작되고 일교차가 커지는 환절기를 맞아 수험생 체력관리에 힘을 써야하는 시기가 다가오면서 홍삼으로 자녀들의 건강을 챙겨주려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