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향 따라 간편하게 즐기는 ‘카누 바리스타’

입력 2024-03-21 18:03
동서식품 제공

집이나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캡슐커피가 인기다. 동서식품은 이런 트렌드에 맞게 지난해 2월 프리미엄 캡슐커피 브랜드 ‘카누 바리스타(KANU BARISTA)’를 출시했다.

‘카누 바리스타’는 동서식품의 50여 년 커피 제조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선보인 한국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에 맞춘 제품이다.

‘카누 바리스타’는 커피 한 잔을 마시기 위해 두 개의 캡슐을 사용하거나 같은 캡슐을 두 번씩 추출하는 소비자가 많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에 기존 에스프레소 캡슐 대비 1.7배 많은 9.5g의 원두를 담아 풍부한 양의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다.

동서식품은 소비자 선호도 조사를 거쳐 엄선한 총 11종의 전용 캡슐을 선보인다.

카누 바리스타 전용 캡슐은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향미를 조사해 로스팅 강도에 따라 ‘라이트 로스트’, ‘미디엄 로스트’, ‘다크 로스트’, ‘아이스 전용’ 등 각 2종과 ‘싱글 오리진’ 3종과 ‘디카페인’으로 구성되어 자신의 취향에 맞는 캡슐을 고를 수 있다.

동서식품은 또 카누에스프레소 커피 맛을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즐길 수 있도록 네스프레소, 돌체구스토 호환 캡슐커피를 출시했다. 각 캡슐에는 카누를 상징하는 블랙에 각 캡슐의 맛과 향을 표현하는 포인트 컬러를 담았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앞으로도 카누 바리스타의 특별한 맛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