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참된 지혜

입력 2024-02-19 03:04

진주와 벽옥으로도 비길 수 없나니 지혜의 값은 산호보다 귀하구나 구스의 황옥으로도 비교할 수 없고 순금으로도 그 값을 헤아리지 못하리라.(욥 28:18~19)

Coral and jasper are not worthy of mention; the price of wisdom is beyond rubies. The topaz of Cush cannot compare with it; it cannot be bought with pure gold.(Job 28:18~19)

인간이 이 땅에서 귀하게 여기는 귀중품이 있습니다. 황금 수정 진주 벽옥 황옥 산호 등이 그것입니다. 그러나 욥은 우리 인생에 정말 필요하고 귀한 것은 지혜요 명철이라고 설명합니다. 지혜와 명철은 세상의 그 어떤 귀중품보다도 값을 매길 수 없는 가치가 있습니다. 욥은 오늘 말씀을 통해 우리가 이 땅을 살아감에 있어서 이 지혜와 명철은 그 무엇보다도 꼭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문제는 이와 같은 지혜와 명철은 이 세상에서 찾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인간이 그것을 찾아보려고 애를 쓰지만 이 땅에서는 발견되지 않습니다. 이 땅의 지혜라고 말하는 것들은 흉내만 내는 것이지 온전한 지혜가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세상의 지혜들은 상대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욥은 고백합니다. “이 세상 어느 곳에서 이 지혜와 명철을 찾으려고 해도 찾을 수 없구나.” 우리는 인생의 참된 지혜와 명철이신 하나님을 발견해야 합니다.

임병선 목사(용인제일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