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눈썹 반영구화장, 수정도 가능…시술 15분 소요
입력 2012-03-19 18:41
[쿠키 건강] 아름다움에 대한 동경은 더 이상 여성들만의 얘기가 아니다. ‘남자는 남자답게, 여자는 여자답게’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요즘 젊은 남성들은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다. 서울 압구정에 위치한 백화점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불황에도 불구하고 패션과 미용에 투자하는 남성들(그루밍족)의 소비가 늘어 오히려 남성 화장품의 매출은 20~30% 신장했다고 한다.
남성들이 미용에 관심을 갖는 이유는 바로 ‘사회적 시각’ 때문. 깔끔하고 스마트한 인상은 자기관리를 잘하고 호감 가는 인상을 주며, 대외적 업무와 비즈니스 능력을 돋보이게 해준다. 게다가 유명 연예인들의 영향력에 ‘화장을 하는 남자’는 더 이상 대중들에 낯설지 않은 대상이 됐다.
특히 메이크업에 공을 들이는 남성들이 하나, 둘 늘어나면서 다양한 남성전용 화장품과 미용시술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반영구화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본인에게 잘 어울리는 색과 형태를 찾아 눈썹을 연출할 경우 보다 세련된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이에 짧고 연한 눈썹을 가진 남성 등의 자연눈썹 반영구화장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한다.
자연눈썹 반영구화장은 과거 유행했던 푸른색의 눈썹문신 보다 자연스러운 색상에, 수정까지 가능해졌다. 시술 시간 또한 보통 15분가량이면 충분하다. 눈썹문신전문 고운몸클리닉 김희경 원장은 “고운몸클리닉의 경우 미국 FDA, S.P.C.P에서 인정한 천연 색소만을 사용하고 있으며, 모든 시술재료는 1회 사용으로 감염 및 알레르기에 대한 안전을 보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원장은 “피부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개개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눈썹을 완성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사진 제공=고운몸클리닉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