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스면 론칭 후 라면 전체 매출 전년대비 18% 상승
[쿠키 건강] 오뚜기 기스면의 판매호조세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덕분에 오뚜기의 라면 매출도 쑥쑥 올라가고 있다.
15일 오뚜기에 따르면 기스면의 월별 판매량 추이를 보면, 지난해 11월 10일 출시 이후 20일만에 600만여개 판매라는 기염을 토한 후, 12월 750만여개로 가파른 상승을 보였다. 설 명절이 있던 올해 1월 700만여개로 잠시 주춤했으나, 2월 다시 800만여 개로 역대 최고 월 판매량을 기록했다. 또한 작년 11월 기스면 론칭 후 4개월 간 오뚜기 라면 전체 판매량을 전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무려 18% 이상이라는 놀라운 상승을 보였다. 기스면이 오뚜기 라면 매출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대해 ㈜오뚜기는 “3년여 간의 연구로 완성된 탁월한 맛과 차별화된 마케팅이 롱런의 비결이라고 보고 있다”며 “라면 스프 특유의 느끼함을 없애고, 맑은 국물에 청양고추를 듬뿍 넣어 깔끔한 매운 맛을 살린 것이 특히 젊은 여성층과 해장을 원하는 중년 남성층에게 주효했다”고 분석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기스면 덕택에 오뚜기 라면 매출 쑥쑥
입력 2012-03-15 10: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