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동래우리들병원은 14일 신임 원장에 정형외과 전문의인 최진(사진) 전 청담우리들병원 수련부장이 취임했다고 밝혔다.
최진 원장은 서울대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아산병원에서 정형외과 전공의를 수련했으며, 워싱턴대(Washington University in St. Louis) 척추센터에서 척추변형에 관해 연수했다.
주요 진료 연구 분야는 꼬부랑 할머니의 교정 수술과 청소년 측만증 수술 등이다. 특히 최 원장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임상뿐만 아니라 척추 관련 세계 제일의 SCI급 국제학술저널인 SPINE지에 ‘요추/흉요추 척추경 나사못 고정술 후의 인접분절 퇴행: 5년 이상 추적 연구’ 논문 외 14편을 발표하는 등 꾸준한 학술연구도 수행해 왔다.
또 지난 수년간 청담우리들병원 수련부장, 의무기록위원장을 역임했으며, 국내외 척추 전문의 교육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07년에는 우리들병원 교육공헌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진 원장은 “동래우리들병원은 세계적 척추전문병원으로 자리매김한 우리들병원이 30년 전 시작한 곳으로, 개원 이래 척추에 관한 모든 것(Spine Total Care)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척추 질환으로 고통 받고 있는 환자들에게 건강과 희망을 되찾아 드리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동래우리들병원 최진 신임 원장 취임
입력 2012-03-14 15: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