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매일유업은 가정배달 전용 프리미엄 우유 ‘새벽목장’이 리뉴얼 전 대비 매출이 22% 증가하면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매일유업은 지난 12월초 리뉴얼을 통해 기존의 가정배달 전용 프리미엄 우유였던 ''매일우유 ESL 프리미엄''과 ‘뼈로가는 칼슘우유 클로렐라’를 7년만에 ‘새벽목장’으로 변경해 출시한 바 있다.
매일유업에 따르면 새벽목장은 최상의 신선함을 전달하기 위해 주문 받은 양만큼 근거리의 매일유업 전용 목장에서 집유해 최우선으로 한정 생산하는 방식의 가정배달 전용 프리미엄 우유다. 매일 갓 짜낸 원유의 신선함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4시간 내 집유, 8시간 내 생산하는 ‘하프데이 시스템(Half-Day System)’을 적용했다. 하프데이 시스템은 매일유업의 특화된 시스템으로 집유·생산·유통시간이 시중에서 판매되는 우유보다 짧아 더욱 신선하다. 여기에 매일유업의 청정 무균화 공법인 ESL 시스템으로 최상의 깨끗함을 담은 것은 물론 목장에서 가정까지 배달되는 유통 전 과정에 0~10℃ 저온을 유지하는 ‘콜드 체인 시스템(Cold chain system)’으로 원유의 신선함을 더했다.
특히 매일유업은 새벽목장의 인기에 힘입어 갓 짠 우유의 신선함에 지방은 낮추고, 영양은 높인 가정배달 전용 프리미엄 우유 ‘새벽목장 저지방&칼슘’을 13일 추가 출시하며 가정배달 우유 제품군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 ‘새벽목장 저지방&칼슘’은 우유 속 지방을 일반우유 대비 1/5로 낮추고 칼슘은 2배 높였으며, 비타민D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매일유업, ‘새벽목장’ 리뉴얼 효과 톡톡
입력 2012-03-14 14: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