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의료연구원 ‘제4차 연구주제 수요조사’ 실시

입력 2012-03-13 11:54
[쿠키 건강] 한국보건의료연구원(원장 이선희 이하 보의연)은 오는 4월 30일까지 ‘제4차 연구주제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연구주제 수요조사는 다양한 경로로 연구주제를 제안받기 위해 일반인과 전문인 주제 제안으로 구분된다. 제안된 연구주제는 주제별 전문가로 구성된 분야별전문위원회와 연구기획관리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사회적 파급력과 중요도, 시급성 등을 고려해 최종 채택된다.

채택된 연구주제는 구체화과정을 거쳐 2013년도 보건의료연구원 공식 연구로 수행될 예정이다.

연구주제 제안은 관련 홈페이지(http://topic.neca.re.kr)나 보건의료연구원 홈페이지(www.neca.re.kr)에서 연구주제 제안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topic@neca.re.kr)이나 팩스,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보건의료원구원 측은 지난 1~3차 수요조사를 통해 약 1000여건의 주제가 제안됐으며, 이중 39개 연구가 수행됐고 올해에는 10개의 주제가 수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선희 원장은 “보건의료연구원의 연구주제 수요조사는 보건의료분야의 사회적 의제를 공개적이고 투명하게 도출시켜 공익적 연구를 수행하는 것”이라며 “이를 통해 보건의료기술의 효과, 안전성, 경제성에 대한 의문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