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중년여성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는 바로 ‘주름’이다. 고가의 화장품, 마사지는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거나 지연시켜 줄 수는 있지만 한 번 생겨버린 주름을 없앨 수는 없다.
하지만 최근 TV를 보면 결혼 후 출산과 육아 등으로 인해 휴식기간을 거친 뒤 컴백한 중년 여배우들이 신기하게도 20대의 탱탱하고 생기 있는 모습으로 안방극장에 얼굴을 드러내는 것을 볼 수 있다. 어떻게 이런 일이 가능한 걸까? 화장품 덕일까? 보톡스 때문일까? 아니면 여자연예인들은 모두 피부를 타고 나는 것일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니다’다. 유명한 중년 여배우들도 세월의 흔적을 거스를 수 있는 마법 같은 것은 없다. 이렇게 중년의 나이에도 꽃피는 미모를 유지하는 데는 주름성형이라는 비밀요소가 작용한다.
그렇다면 주름을 없애주는 비밀요소인 주름성형은 눈이나 코 성형처럼 주름성형도 쉽게 할 수 있는 시술법일까? 주름성형은 근육과 신경조직이 관계돼 있기 때문에 전문의가 아니면 쉽게 시술할 수 없는 까다로운 시술법으로 성형외과마다 중요 부위별(이마주름, 눈가, 눈밑주름, 목주름, 팔자주름)로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가 있듯 주름성형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에서 시술받아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고 만족할 만한 시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기존의 주름성형술, 리프팅수술은 지방이식 따로, 주름당기는 시술 따로, 지방을 빼는 시술을 따로 해 비용부담이 클 뿐만 아니라 여러 번에 걸쳐 수술을 해야 되는 번거로움까지 있었다. 또한 여러 번의 시술로 인해 주름성형 절개부위가 커져 흉이 지고 티가 많이 났던 것이 사실이다. 최근에는 이러한 기존 주름성형술의 단점을 보완한 주름전문 성형외과의 트리플리프팅 주름성형, 얼굴리프팅하면 트리플리프팅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트리플리프팅이란 불필요한 지방을 빼고, 주름이 깊게 져 있는 부위에 다시 평평하게 지방이식을 한 후 처지고 주름진 부위를 당겨주는 3가지 시술을 한 번에 간편히 시술하는 시술법이다. 트리플리프팅은 내시경으로 시술해 1~2㎝의 최소 절개 침술로 시행해 흉터 없이 주름성형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김성기 김성기성형외과 원장은 “최소침습성형은 절개를 하는 기존의 주름제거 수술과는 달리 약물이나 실, 간단한 기구 등을 이용해 시술함으로써 시술 후의 부작용이나 흉터 등을 최소화 할 수 있고 그만큼 회복과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빠른 시술 방법으로 의학계에서도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에는 꽃중년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동안얼굴이 각광받고 있는 시대다. 주름성형만이 꼭 젊음에 대한 정답이 될 수는 없지만 개인의 노력만으로는 없애기 힘든 팔자주름, 목주름, 눈주름 등을 의학의 힘을 빌려 동안얼굴로 돌아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중년여성의 고민거리 ‘주름’, 해결방법은?
입력 2012-03-09 13: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