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뼈 디자인’ 안면윤곽술 첨단화…클린무균수술실 운영

입력 2012-03-08 10:42


[쿠키 건강] 갸름한 턱선의 계란형 얼굴을 선호하는 경향이 이어지고 있다. 일부 성형외과는 안면윤곽시술의 비중을 확대하고, 성형외과를 찾아 시술을 받는 사례도 늘고 있다. 이런 가운데 벨리타성형외과는 국내 최대 규모의 클린무균수술실을 오픈, 보다 안전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첨단 클린무균수술실을 운영하는 것은 사실상 경제적 부담이 크다. 하지만 수술실의 첨단화 및 투자는 소홀히 할 수 없는 부분이기도 하다. 이는 수술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벨리타성형외과(서울 청담동)는 안면윤곽성형에 대한 글로벌 스탠다드를 지향하고 있다. 국내 환자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그치지 않고 해외환자 유치에 앞장서는 안면윤곽병원으로 자리매김했다. 또 안면윤곽 성형에 대한 시술법을 배우기 위해 외국 의사들의 방문이 계속되고 있는데, 이는 안면윤곽 성형에 대한 의료서비스를 국제적으로 확대해나간 결과다.

◆ 3차원 곡선절제술 ‘퀵안면윤곽’

벨리타성형외과는 삼차원절제술과 곡선절제술을 이용한 ‘삼차원곡선절제술’로 자연스러운 윤곽라인을 구현할 수 있다고 설명한다. 기존엔 사각턱 수술 시 의료용 기계톱을 이용해 뼈를 제거했지만, 톱날의 특성상 직선적으로 잘라지기 쉽다.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하여 많은 병원에서 단계적 절제술(STAGED RESECTION)을 시행하고 있으나, 정확한 라인을 만들기에는 한계가 있다.

더불어 벨리타성형외과가 정면 V라인 효과를 위해 개발한 Safe-피질골절제술은 피질골 절제 수술 시 발생할 수 있는 신경의 노출로 인한 손상과 출혈 문제를 해결한다. Safe-피질골절제술 후에는 피주머니를 착용하지 않고 수술을 마무리할 수 있다. 턱 끝의 경우 T절골 방법에 의한 V라인 사각턱 축소로 주걱턱과 비대칭의 턱끝을 동시에 교정하는 맞춤형 시술도 가능하다.

◆ 퀵안면윤곽술, 최소절개 정교한 수술 가능

안면윤곽수술은 크게 광대성형과 사각턱성형을 말한다. 이 외에도 돌출입, 양악 등에 대한 다양한 수술들이 있지만, 안면윤곽 수술 중 안전하면서 확실한 수술은 역시 광대와 사각턱성형이라 할 수 있다. 이 중 광대뼈는 턱뼈와 더불어 얼굴의 윤곽을 잡아주는 중요 부위로, 동양인의 특성상 서양인보다 튀어나와 있고, 옆으로 퍼지는 경우도 많다. 문제는 주걱턱, 사각턱, 돌출입, 광대뼈, 안면비대칭 등에 대한 고민이 콤플렉스로 이어지는 경우가 적지 않다는 것이다.

이는 최근 퀵안면윤곽술 등의 상담 문의가 늘고 있는 것과 맞물린다. 짧은 휴가 일정이나 주말을 이용해 안면윤곽수술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는 것이다. 퀵안면윤곽술은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략 1~2일이면 외출이 가능하고 1주일이면 붓기가 사라진다. 또 볼 처짐이 거의 없으며 수술 흔적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다. 벨리타성형외과 김종구 원장은 “비절개광대성형은 퀵안면윤곽술로 최소절개는 물론, 정교하고 미세한 수술법을 적용한다”면서 “우선 기존 광대성형보다 붓는 현상이 크게 줄어들고 회복기간이 빠르다”고 말한다.

사진 제공=벨리타성형외과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일 기자 ivemic@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