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스러운 이미지, 코가 문제?

입력 2012-03-06 16:13

[쿠키 건강] 지금 대한민국은 패션에서 생활패턴에 이르기까지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추구하는 경향이 늘고 있다. 이러한 고급스러움의 열풍은 자신의 외모, 그 중에서도 특히 얼굴에서 풍기는 이미지를 고급스럽게 하려는 성형수술로까지 확대되고 있다.

그럼 외모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얼굴에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얻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오영환 오앤영성형외과 원장은 “얼굴에서 풍기는 이미지를 가장 손쉽게 바꿀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코다”며 “코성형은 작은 변화만으로도 큰 폭의 이미지 변화를 가능하게 하기 때문에 남녀노소룰 불문하고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오 원장은 또 “코성형은 이마와 콧대의 각도, 코끝과 입술의 각도 등의 황금비율을 맞춰 줄 때 자신의 인상을 좀 더 도도하고 럭셔리하게 바꿀 수 있다”며 “코성형은 낮은코성형, 복코성형, 코끝성형, 매부리코 성형 등 다양한 수술 방법을 통해 이미지를 180도 바꿀 수 있다”고 말했다. 즉 코성형에 있어 코를 얼마나 높이느냐 보다 자신의 얼굴 윤곽에 맞는 비율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또한 자연스러운 코성형은 전체적인 얼굴의 조화와 균형을 고려해 각 부위별로 모양이나 각도는 물론 얼굴 전체의 크기와 비율, 그 안에서의 조화와 균형을 통해 전체적인 얼굴과 어울려야 한다. 이러한 조건들이 충족됐을 때 환자는 자신이 원하는 모양의 코와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수술을 받기 전에 반드시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다. 수술 전 간단한 주의사항으로 코감기에 주의해야 한다. 여성의 경우 생리기간의 수술은 되도록 피해야 한다. 또한 흡연자의 경우 수술 2주 전부터 금연해야 하고, 지혈을 막는 아스피린이나 비타민 E 등도 수술 2주 전부터는 삼가야 한다.

이러한 유의사항을 지키지 않을 경우 부작용이나 수술회복기간의 지연을 초래할 수 있어 코성형을 계획하고 있다면 반드시 숙지하고 지키는 것이 좋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