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아모레퍼시픽이 국내 대학생 및 대학원생, 유학생을 대상으로 예비 마케터를 발굴하는 제8회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원)생 부문과 글로벌 부문 등 두 개 부문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대학(원)생 부문의 주제는 ‘혁신상품 및 신사업 제안’으로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중 하나를 선택해 새로운 사업 아이템과 실행 전략을 제시하면 된다. 총 50팀이 선발되며 그 중 최우수상 1팀에게는 1000만원의 장학금 및 인턴십 기회가 제공될뿐 아니라 졸업예정자일 경우 아모레퍼시픽 공개채용 입사 지원 시 특전이 부여된다.
국내 유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글로벌 부문의 경우 아모레퍼시픽 브랜드 중 하나를 선택해 ‘글로벌 시장 진입 및 활성화 전략’을 세워 제안하면 된다. 글로벌 부문은 총 10팀에게 시상이 돌아가며 최우수상 1팀에게는 500만원의 장학금과 졸업예정자에게 마찬가지로 입사 특전이 주어진다.
공모전의 참가작은 전 부문에 걸쳐 창의성과 실현가능성, 논리성을 중심으로 심사된다. 각 부문의 입상팀에는 등급에 따라 소정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입선팀에는 20만원 상당의 화장품 세트가 제공된다. 접수는 오는 12일부터 4월 25일까지 진행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아모레퍼시픽, 제8회 마케팅 공모전 실시
입력 2012-03-06 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