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강 코앞, 티 없이 안면윤곽수술 받을 수 있을까?

입력 2012-02-29 15:27

[쿠키 건강] 얼굴형은 그 사람의 이미지를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겉으로 훤히 드러나는 턱 선은 모양에 따라 노안 혹은 동안으로 보이게 하며 사납고 드세 보이는 이미지를 만들기도 한다.

또한 작은 V라인 얼굴은 이목구비까지 예쁘게 보이게 할 뿐 아니라 신체 비율까지 좋아 보이게 만들어 아름다워지고 싶은 여성들에게 예쁜 얼굴형은 로망이 됐다. 하지만 이미 얼굴뼈 자체가 사각으로 발달한 사람은 해결 방법이 쉽지 않다. 기능성 화장품, 보톡스 등으로는 미미한 효과 밖에 볼 수 없다. 이때는 뼈를 절제하는 안면윤곽수술을 받아야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는데 전신마취를 해야 하는 고난도의 대수술이기 때문에 수술을 마음먹기 쉽지 않다.

이에 최근 안면윤곽수술임에도 확실한 V라인 효과와 회복기간을 단축시킨 ‘미니V라인 앞턱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개강을 앞둔 대학생들도 2주면 회복이 충분하기 때문에 수술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

‘미니V라인 앞턱수술’은 넓고 둥근 앞턱, 길거나 짧은 앞턱, 사각턱은 아닌데 얼굴이 크거나 턱 끝이 갸름하지 않은 경우 등 앞턱에 관한 모든 문제에 적용이 가능하다. 턱 끝을 뒤로 보내거나 앞으로 빼주는 것도 가능해 치아의 교합이 맞는 경미한 주걱턱, 무턱, 비대칭에도 적용할 수 있다. 개인별로 가장 완벽하고 입체적인 턱 라인을 주는 것이다.

또한 이 수술은 앞턱을 T자로 절골해 뭉툭한 부분은 제거하고 양쪽을 모아주는 ‘T절골술’을 이용해 수술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본연의 턱 라인을 이용함으로써 자연스러운 V라인을 만드는 장점이 있다.

이 수술은 회복시간이 빠르고 효과가 확실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필요 없는 부분은 수술하지 않아 절개범위가 적은 데다 수술시간이 짧고 출혈 또한 적어 수술 후 붓기가 거의 없다. 오전에 수술할 경우 당일퇴원도 가능하다. 또한 수술 3~4일 후에는 바깥출입 또는 사회생활을 할 수 있고 시간과 비용, 통증의 부담을 줄이면서 만족도 또한 높은 결과를 가질 수 있는 간편한 수술법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혁 아이디병원 안면윤곽센터 센터장은 “안전한 범위 안에서 신경선을 피해 턱 끝에서만 수술을 하기 때문에 기존 하악축소술 보다 더욱 안전한 수술법이다. 하지만 ‘T절골’을 신경선을 피해 정확한 위치를 절골해야 하는 만큼 집도의의 풍부한 임상 경험이 중요하다”며 “숙련된 전문의의 수술 계획으로 정확하고 신속한 수술이 가능한 얼굴뼈 전문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