빵쟁이 배움터, SPC그룹 사내대학 2기 출범

입력 2012-02-29 14:26

[쿠키 건강] 식품전문기업 SPC그룹(회장 허영인)은 29일 신대방동에 위치한 SPC미래창조연수원에서 정부인증 사내대학인 ‘SPC식품과학대학(총장 조상호)’ 2기 입학식을 진행했다.

SPC식품과학대학은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실무역량을 갖춘 핵심 기술 인재를 지속적으로 육성하고 나아가 식품 기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SPC그룹이 설립한 식품 산업 분야 국내 최초의 사내대학이다. 지난 2010년 8월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정식 인가를 받아 졸업자에게는 정부가 인증하는 식품전문학사 학위를 수여한다. 현재 2011년 입학한 1기생 25명이 수학 중이다.

SPC식품과학대학 2기 입학생은 총 24명으로 SPC그룹 계열사인 파리크라상, 비알코리아, 삼립식품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원과 협력사 직원들이며, 직종도 생산·제조직 뿐만 아니라 관리, 영업직까지 다양하다.

조상호 SPC식품과학대학 총장은 축사를 통해 “SPC식품과학대학은 직원 개개인에게는 꿈을 실현해 가는 전문능력 개발의 요람으로 회사차원에서는 ‘건강, 행복,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고객가치 창조기업’ 실현의 핵심인력을 양성하는 장으로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