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보쉬와 함께 캡슐커피 ‘타시모’ 출시

입력 2012-02-28 15:23

[쿠키 건강] 커피전문기업 동서식품이 보쉬와 함께 가정용 캡슐커피 시스템 ‘타시모(Tassimo)’ 를 아시아 태평양 지역 최초로 한국에서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2011년 8월 업소용 ‘타시모 프로페셔널’ 발매 이후, 한국 소비자의 기호를 반영해 가정용 타시모 시스템을 출시하게 됐다.

‘티 디스크’는 질소 충전된 원형 디스크 모양의 캡슐이다. 티 디스크 종류별로 표면에 인쇄돼 있는 바코드의 비밀은 최적의 물의 양, 추출 온도 및 시간 등의 정보를 담고 있는 것이다. 소비자는 그 동안 물의 양 조절 등에 불편한 점이 많았으나 타시모 시스템은 바코드를 인식해 자동으로 물의 양, 추출온도 및 시간을 적용, 최적의 맛과 품질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불편을 해소했다.

‘타시모’는 3월부터 순차적으로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농협 등 전국 할인점과 롯데, 신세계, 현대 등 전국 주요 백화점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온라인 쇼핑몰과 ‘타시모 홈페이지(www.tassimo.co.kr)’ 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한편, 배우 이나영이 출연하는 ‘타시모’의 TV광고는 3월 1일 발매와 동시에 전파를 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타시모 런칭 축하 고객초청 행사를 3월 7일 삼성동 ‘인터알리아’에서 일반 소비자 및 유통 관계자를 대상으로 개최할 계획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