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의료기기 산업혁신클러스터협의회(IICC)’ 총회 개최

입력 2012-02-27 15:36
[쿠키 건강] 한국전기연구원(원장 김호용)은 오는 28일 수원 광교에서 ‘의료기기 산업혁신클러스터협의회(IICC)’ 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를 통해 의료기기 IICC는 임원진 선출 등 의료기기 산업계의 협력 강화와 기술·시장 겅쟁력 제고를 위한 새로운 출발을 다짐할 예정이다. 의료기기 IICC는 이날 신임 회장으로 최근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 이사장으로 선출된 이재화 대성마리프 회장을 추대한다.

의료기기 IICC는 국내 의료기기 산업체의 43%가 모여 있는 경기도가 지원하고 한국전기연구원(KERI)이 주관 기관으로 2009년 7월 창립됐다. 협의회는 국내 의료기기산업의 산·학·연·의·관 협력 기반 구축을 통한 의료기기의 고도화 및 시장진입 장애극복 협력 강화, 국내 의료기기수준 향상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신임 이재화 협의회 회장은 “경기도의 넓은 지역에 산재된 의료기기 제조업체들이 한 곳에 모여 상호 협력해 시너지를 냄으로써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의료기기 전문산업단지를 형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이부영 경기도청 과학기술과장은 “의료기기 산업에서 경기도가 차지하는 비중은 거의 전국의 절반 정도로 경기도의 주요 전략산업 중 하나”라며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인류의 건강한 삶을 보장하기 위한 중요한 산업으로 인식하고 도에서도 지속적 지원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용어]IICC=Industry Innovation Cluster Committee의 약자로 산업혁신클러스터 협의회를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