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일명 ‘연예인 수술’이라고 불리는 양악수술이 일반인들에게 큰 관심을 끌고 있다.
22일 성형외과 등 개원가에 따르면 방학시즌을 맞아 양악수술을 문의하는 고객들이 끊이질 않고 있다. 성형외과 의사들은 “연예인의 양악수술 사례가 매체를 통해 자주 공개되면서,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관심 있어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하지만 양악수술은 얼굴뼈를 건드리는 고도의 수술인 만큼 다른 수술들에 비해 좀 더 각별한 주의를 기울려야 한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이다. 특히 구강구조 및 턱 뼈의 기능과도 연계돼 있으므로 수술 전 더욱 세밀한 검진과 진행이 요구된다.
때문에 관련 분야에 경험 많은 전문의는 물론 마취과 의사가 상주해 있어 수술 전 과정을 지켜볼 수 있어 한다. 최근 발생한 성형수술 피해사례의 대부분이 마취과정에서 발생하는 의료사고인 만큼, 마취과 전문의가 수술 전 과정에 참여함으로써 안전성을 고려해야 한다는 것이다.
박원진 원진성형외과 원장은 “양악수술 시 제일 우선적으로 생각해야 될 부분은 바로 안전”며 “수술 전 사전검진부터 수술, 그리고 수술 후 케어에 이르기까지 철저하게 체계적인 관리는 필수”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양악수술시 마취과 의사 유무 반드시 확인해야
입력 2012-02-22 1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