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인천21세기병원이 보건복지부로부터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의료기관인증은 국제 수준의 인증 기준에 맞춰 의료서비스의 질과 환자 안전관리 부분에 있어 신뢰할 수 있는지 등을 체크하여 의료 기관임을 인정하는 제도로 지난 2010년부터 보건복지부에서 의료서비스의 질 개선 및 촉진 유도를 위해 시행되어왔다.
의료기관 인증은 약 404개의 다양한 평가 항목 중에서 기준 이상을 충족해야지만 의료기관 인증 마크를 획득할 수 있다. 인천21세기병원은 지난 %%일~&&일 의료기관 평가인증원이 실시한 인증조사에서 전 항목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하여 의료기관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
실제로 인천21세기병원의 환자 만족도는 특히 높은 수준을 보인다. 인천21세기병원을 찾은 환자들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병원의 전체 만족도는 10점 만전에 평균 8점을 보였으며, 입원환자들의 경우 8.4점으로 특히 그 만족도가 높은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인천21세기병원 관계자는 “이번 의료기관 인증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환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환자들이 또 오고 싶은 병원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체제를 적극 검토할 것이다”고 포부를 전한다.
이번 의료기관 인증 획득에 따라 인천21세기병원은 공식적으로 국가로부터 의료의 질은 물론 환자의 안전에 따라서 적정 수준 이상에 있음을 공식 인증 받게 됐으며, 앞으로 4년간 보건복지부가 인증하는 의료기관 인증마크를 사용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이영수 기자 juny@kmib.co.kr
인천21세기병원, 복지부 평가 의료기관 인증 획득
입력 2012-02-22 12: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