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스타벅스 커피 컴퍼니와 동서식품은 캔커피 제품인 ‘스타벅스 더블샷 에스프레소 마키아또’ 출시를 기념한 소비자 이벤트를 내달 22일까지 진행한다.
마키아또는 보통 달달한 맛의 카라멜 마키아또를 연상하지만 원래 마키아또란 ‘점 찍다’라는 뜻의 이탈리아어로 우유를 아주 조금만 넣거나 우유 거품만을 얹은 진한 에스프레소 커피를 뜻한다. 스타벅스 더블샷 에스프레소 마키아또는 커피의 진한 풍미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춘 제품으로 최고급 에스프레소 로스트 원두에 우유를 넣어 강렬하고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이벤트는 모두 세 종류로 구성된다. 첫번째는 ‘스타벅스 시크릿(Starbucks Secret)’으로 신제품에 대한 간단한 퀴즈 이벤트이다. 많은 사람들이 ‘달달한 맛’이라고 오해하는 ‘마키아또’의 정확한 의미를 알 수 있다.
또 다른 이벤트인 ‘신제품이 떴다? 스타벅스 파파라치!’에 응모하기 위해서는 ‘스타벅스 미니카’를 발견했을 때 재빨리 사진을 찍어두는 것이 좋겠다. 신제품 모형을 실은 스타벅스 미니카 두 대가 서울 시내 주요 거리를 운행할 예정인데 시간표는 스타벅스 RTD제품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여건상 스타벅스 미니카를 볼 수 없더라도 편의점이나 수퍼마켓에서 ‘스타벅스 더블샷® 에스프레소 마키아또’를 구입한 후 사진을 찍어 올려도 응모가 가능하다.
한편, 일상에서 재충전이 필요한 사람들은 그 이유와 사연을 홈페이지에 올리면 스타벅스 미니카가 직접 배달하는 신제품 ‘스타벅스 더블샷® 에스프레소 마키아또’를 동료 혹은 친구 들과 함께 나눌 수 있다. 참여 후에는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의 소셜 네트워크 채널을 통해서 이벤트에 대해 많이 알릴 수록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500명의 당첨자에게는 스타벅스 더블샷® 세 캔으로 구성된 특별 선물 세트를 증정하며, 이벤트의 상세한 내용은 스타벅스 RTD(Ready-to-Drink)제품 홈페이지 ‘마이 스타벅스 모멘트(www.mystarbucksmoment.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스타벅스 ‘더블샷 에스프레소 마키아또’ 온라인 이벤트
입력 2012-02-21 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