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보형물, 둥근 모양 이어 물방울 모양 등장 ‘인기’
[쿠키 건강] 많은 여성들은 자연스러운 가슴성형을 선호하고 있다. 과거에는 크기에만 큰 비중을 뒀다면 현재는 크기뿐만 아니라 자연스러운 부분까지도 큰 비중을 차지한다.
최근 성형외과에서는 여성들의 가슴성형보형물이 둥근 형태에 이어 물방울 형태가 국내에 첫 선을 보이며 입소문을 타고 있다.
강연웅 봄 성형외과 원장은 “물방울 보형물은 이미 유럽에서는 가슴성형의 대부분을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국내 물방울 보형물의 도입은 훌륭한 미적 결과에 대한 가능성을 증진시켜 가슴성형에 있어 중대한 진전을 보여줄 것”이라고 평했다.
특히 물방울 보형물은 수술 전에 정확한 위치와 크기의 설계가 가능하고 가슴 크기뿐만 아니라 가슴 모양 및 치수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슴 크기 변경 이상을 가능하게 해 완벽에 가까운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물방울 보형물은 과거 단지 가슴 크기를 증대시키는 것으로부터 균형 잡히고 몸과 조화를 이루는 비례에 맞는 가슴 모양을 만드는 것으로 가슴성형의 방향을 바꾸며 가슴성형에 일대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그러나 물방울 보형물은 누구나 수술하기가 어렵고 보다 정밀하고 세심한 수술 계획을 필요로 하며 환자 개개인을 위한 적절한 보형물 선택이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한 필수적 요소이기 때문에 수술 전 주의가 반드시 필요하다.
강 원장은 “의학적 용어로 해부학적 형태 보형물로 불리는 물방울 형태는 가슴의 형태와 유사한 디자인을 갖고 있어 가슴성형을 고려하는 많은 여성들에게 더욱 자연스럽고 풍만한 가슴성형 시대를 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
자연스러운 가슴성형 원한다면…
입력 2012-02-17 1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