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호주축산공사는 오는 3월 11일까지 미래의 요리사를 꿈꾸는 청소년 및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 6회 펜슬박스 요리 경연대회’의 온라인 접수를 진행한다.
참가자들은 대회 시작과 함께 공개되는 요리 재료를 활용해서 3시간 이내에 호주청정우 요리 2가지를 각 2인분씩 완성해야 하므로, 요리 실력뿐만 아니라 순발력과 창의력이 우선시된다.
요리 실력뿐만 아니라 준비성, 청결상태, 창의성, 프레젠테이션 능력, 재료 활용능력 등 다양한 부문의 평가를 거쳐서 최종 우승을 거머쥔 참가자 총 6명에게는 호주축산공사에서 전액 지원하는 일주일간의 호주 식문화 탐방 및 현장 교육의 기회가 제공된다. 1등 수상자를 배출한 고등학교의 지도 교사와 대학교의 해당 학과 교수에게도 각각 연구비 100만원이 지급된다.
참가자격은 요리에 관심이 있는 만 25세 미만 고등학생 및 대학생이며, 사진이 첨부된 이력서와 추천서, 자기소개서를 오는 3월 11일까지 웹사이트(www.ilovebeef.co.kr/pencilbox)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고등학교와 대학교 부문 각각 20명의 본선 진출자는 3월 19일 개별 통보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
호주축산공사, 펜슬박스 요리 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입력 2012-02-15 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