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장충체육관서, 전국 한의사들 한자리에 모인다

입력 2012-02-14 11:31
한의사협회, 한의약 비전 선포 등 ‘2012전국한의사대회’ 개최

[쿠키 건강]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정곤)는 오는 19일(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한의약 비전 선포 및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2012전국한의사대회’를 개최한다.

대한한의사협회가 주최하고 2012전국한의사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12전국한의사대회’는 전국 16개 시도지부 한의사 및 한의가족, 한의대생, 한의약관련단체 관계자 등이 모이는 한의계 역사상 최대 규모의 행사로 기록될 전망이다.

이날 행사는 한의약의 과거와 현재를 진단하고, 미래의 비전을 담은 영상물 상영, 한의사협회장 대회사, 박근혜 새누리당 비상대책위원장,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 축사 등으로 진행된다.

이어 한의사협회는 이날 ▲한류의학(K-Medi)인 한의학을 미래 국가 신성장 동력 산업으로 육성·발전시킴으로써 한의약의 세계화 실현 ▲남북간 진·치료기술 및 임상활용 교류 활성화로 민족의학 발전과 평화통일에 기여하는 남북 교류·협력 확대 추진 ▲한의약육성법 개정을 토대로 한 한의약의 현대화 구현과 불합리한 제도개선, 다양한 치료기술 및 한약제형 개발 등을 통한 국민건강증진 향상 등의 내용이 담긴 ‘한의약 비전 선포식’도 마련됐다.

본 행사 외에도 이날 여성 4인조 인기 아이돌 그룹인 씨스타가 축하 공연을 펼치고, 인기 개그맨 최효종 씨가 한의약 관련 소재를 중심으로 한 개그콘서트의 ‘애정남’ 코너를 선보인다. 또 퓨전국악 및 대붓 퍼포먼스, 태권도 시범, 여성타악그룹 드럼캣의 활기찬 공연과 한의사들로 구성된 ‘하니밴드’의 축하 공연도 이어질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참석자 전원에게 부부컵, 한방차세트 등의 선물과 황소 3마리, 벽걸이TV, 노트북, 세탁기, 자전거, 탁상용시계 등 30여 종류의 6000여개에 이르는 경품 추첨도 실시된다.

김정곤 대한한의사협회장은 “한의계와 정부, 국회 등 여러 분야 관계자들을 모시고 뜻 깊은 행사인 ‘2012 전국한의사대회’를 개최돼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며 “한의계가 하나로 결집된 강력한 추진력을 바탕으로 한의약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나아가 접근성 및 대중성을 제고해 한의약 부흥과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자”고 강조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