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카리스웨트로 수분 보충하세요”

입력 2012-02-13 09:46
[쿠키 건강] 겨울의 마지막 절기인 대한(大寒)이 지났지만 연일 계속되는 강추위로 병원을 찾는 감기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감기 약 이외에 일상 생활 속에서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되는 요령으로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 가습기 사용 등을 언급했다. 특히 겨울에는 과도한 난방과 건조한 날씨로 인해 감기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강해지기 때문에 몸 속이 건조하지 않도록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수분 섭취는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감기 탈출법 중 하나로 이온음료 또는 하루 8잔 이상의 충분한 물을 마셔 몸 속을 촉촉한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 좋다.

13일 동아오츠카에 따르면 포카리스웨트는 우리 몸의 체액에 가까운 성분으로 물에 비해서 몸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장시간 동안 몸속의 수분 상태를 유지시켜주는 데 도움을 주어 몸이 건조하지 않게 틈틈이 마시면 좋은 이온음료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더불어 건조한 실내에서의 가습기 사용으로 잃어버린 면역력을 유지 시키고 코나 목의 점막이 건조하지 않게 습도를 높이는 것도 감기 예방에 좋은 방법이다.

주재현 동아오츠카 홍보팀장은 “겨울철 건조해진 우리 몸에는 수분공급이 중요하다”며 “우리 몸이 건조함을 느끼지 않도록 몸 속 수분에 가까운 포카리스웨트로 촉촉한 겨울을 보내는 것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