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범한 발렌타인데이는 가라… 엣지 있는 남친 만들기~!”

입력 2012-02-09 23:14
[쿠키 건강] “평범한 초콜릿은 싫다~.” 남성들이 발렌타인데이에 받고 싶어 하는 선물 1위가 태블릿 PC라는 충격(?)적인 설문조사 결과가 나오자 초콜릿을 정성스럽게 선물 하려던 여성들의 고민이 깊어졌다. 하지만 청년 실업의 그늘이 깊게 드리워진 현실에서 고가의 선물을 선뜻 내밀 수 있는 여성들은 그리 많지 않다.

본격적인 발렌타인데이 마케팅에 돌입한 외식 및 유통 업체들이 이러한 고민에 빠진 여성들에게 초콜릿이 아닌 ‘엣지 있는 남친 만들기’를 제안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실속도 챙기고 감동도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분식 프랜차이즈 스쿨푸드는 트렌디 한 남자 친구를 만들자는 콘셉트의 ‘KISS WITH VALENTINE DAY’ 이벤트를 진행한다. 13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주 고객인 20~30대 여성층을 겨냥해 스쿨푸드가 제안하는 멋진 넥타이와 양말로 트렌디 한 남자친구를 만들어주자는 의도로 기획됐다.

행사 기간 동안 스쿨푸드 매장에서 신메뉴 ‘키스면’ & ‘닭이 울면’과 함께 메인 메뉴를 주문하고 스쿨푸드의 공식 SNS채널을 통해 식사 모습을 인증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메멘토모리의 수제 타이와 니탄의 아가일 패턴 양말 세트(12만원 상당)를 타이 예쁘게 매는 방법, 적절한 양말 코디법 등이 담긴 브로슈어와 함께 증정하며 추가로 10명에게 영화 예매권 티켓(1명 2장)을 증정한다. 특히 펜 터치가 살아 있는 스케치 스타일의 코디 제안 브로슈어에는 당첨자가 선물하고 싶은 사람의 이름을 기입토록 해 선물하는 사람의 정성을 느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당첨자는 20일 스쿨푸드 홈페이지(www.schoolfood.co.kr)와 SNS에서 동시에 발표하며 상품은 21일부터 발송할 예정이다.

남성 전용 화장품 브랜드 갯츠맨은 디자인 쇼핑몰 ‘텐바이텐(10X10)’ 입점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남자 친구의 피부는 여자의 자존심이다’라는 타이틀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피부 관리를 귀찮아하는 남자 친구에게 특별한 발렌타인 선물을 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텐바이텐 이벤트 페이지에 남자친구의 피부에 대한 고민을 댓글로 남기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댓글로 참여한 회원 중 5명을 선정해 갯츠맨 제품들로 구성된 9만원 상당의 남성 기초 화장품 세트를 증정한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지포(Zippo)는 다가오는 발렌타인데이를 맞아 남성을 엣지 있게 만들어 줄 사랑스러운 디자인의 지포 라이터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은박지에 싸인 달콤한 밀크 초콜릿과 같은 아머 초콜릿(Armor Chocolate), 금빛 천사 날개와 하트 모양의 엠블렘이 돋보이는 러브 윙(Love Wings), 로맨틱한 빈티지 스타일의 문양이 새겨진 발렌타인(Valentine) 라이터가 평범한 남친을 스타일리쉬 하게 만들어 준다.

뉴발란스는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아이러브 뉴발란스 밸런타인 팩’ 세트상품을 3일부터 한정 판매하고 있다. 빨간색의 ‘574 VDS’와 ‘WR 996’ 모델을 묶어 함께 출시했다. 하트 모양이 프린트된 깔창과 신발끈이 특징. 이 세트 상품을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러브백을 증정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