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앞둔 새내기 외모 관리, 스피드 시술 인기

입력 2012-02-07 09:37
[쿠키 건강] 졸업을 앞둔 예비 대학생, 예비 사회인들은 졸업과 함께 패션, 헤어 등 자신의 스타일을 새롭게 바꾸고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위한 준비에 분주하다. 그 중에서도 외모 관리는 졸업을 앞둔 학생들의 관심사다. 이미지 변신을 원하는 대학 신입생과 사회 초년생을 위해 단 시간에 이미지를 변신시켜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원데이라식으로 이미지 변신= 최근 하루 만에 검사부터 시술까지 할 수 있는 원데이 라식을 원하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고 있다. 보통 라식, 라섹 같은 시력교정수술을 받기 위해서는 시력 검사부터 시술, 회복까지 일주일 이상이 소요된다. 하지만 원데이 라식의 경우 시술을 위해 수 차례 내원하는 시간을 줄이고 하루 동안 검사부터 시술까지 받을 수 있어 단 시간에 시력 회복이 가능하다.

라식 수술이 어려운 경우에는 아이클라섹 시술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이 시술은 기존의 라섹 수술의 단점인 시술 후 느린 회복 속도를 크게 단축시킨 라섹 시술로, 회복 기간이 길고 안구 건조나 각막혼탁 등이 걱정돼 시술을 망설였던 사람들도 빠른 시간 내 정상 시력을 되찾을 수 있다.

김진국 강남밝은세상안과 원장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기 앞서 변신을 원하는 새내기들에게 원데이 라식이나 아이클라섹 시술은 빠르고 효과적일 수 있다”며 “하지만 시술을 하기 전 정밀 검사를 통해 수술이 가능한 눈인지 확인해보고 본인에게 적합한 시술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스피드 치료로 여드름 없는 깨끗한 피부 만들기= 깨끗하고 촉촉한 피부는 모든 여성이 바라는 로망이다. TV나 잡지에서 보는 연예인의 물광 피부를 꿈꾸지만 고액의 화장품이나 장기간의 피부관리는 부담스럽기 마련이다. 그렇다고 약물 치료를 하자니 부작용이 걱정된다. 이를 위해 최근에는 시간과 부작용의 한계를 극복한 스피드 여드름 치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보통 여드름 치료는 여드름 자체를 치료하는 시술과 여드름 흉터를 치료하는 시술로 나뉘어져 적어도 3번 이상 시술을 받아야 한다. 하지만 복합레이저를 이용한 스피드 여드름 치료는 3가지 이상의 레이저를 복합적으로 사용해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를 동시에 치료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여드름 치료가 한 달에 한 가지의 레이저를 사용해 최소 3개월 정도의 치료기간이 소요됐다면 복합레이저 치료는 일주일 간격으로 치료 간격을 줄여 치료 시간을 크게 단축시켰다. 피부 관리는 시술과 함께 지속적인 관리도 중요하다. 스피드 치료로 피부에 자극을 주었다면 평상시 물을 충분히 마셔 수분을 공급해줘야 한다.

◇원데이 체형관리로 늘씬한 몸매 도전하기= 날씬하고 탄탄한 몸매는 이미지 변신이 제일 빠르고 효과도 크지만 운동과 식이요법은 시간과 비용이 많이 들어 고민된다.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 최근에는 빠르게 체형 교정 효과를 볼 수 있는 시술 프로그램이 많이 개발되고 있다. 주사를 이용한 HPL 시술은 삼투압 원리로 두꺼운 지방층을 용해시켜 소변으로 배출시키는 시술로 3회 정도 시술하면 본인이 원하는 효과를 보는 것이 가능하다.

또 사람이 호흡할 때 날숨으로 뱉는 이산화탄소를 직접 피하지방층에 주입하여 유산소운동 효과를 볼 수 있는 카복시 시술도 1분 정도의 시술 시간 대비 빠른 감량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체형 교정 시술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단, 이러한 체형교정 시술의 경우 자신의 체질 등을 정확하게 고려하지 않은 채 받게 될 경우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므로 반드시 전문의와 상세한 상담을 통해 시술 방법 및 시기를 결정하도록 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지 기자 ohappy@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