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협회, 2012년 신규 한의사 오리엔테이션 행사 열어

입력 2012-02-05 11:00

[쿠키 건강] 대한한의사협회(회장 김정곤)는 지나 3일 협회 대강당에서 올해 신규 배출된 한의사 신입회원들을 대상으로 ‘2012년도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국민 생명보호와 건강증진이라는 한의사의 사명을 완수하기 위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신입회원들을 격려하고, 한의사협회에 대한 신뢰 및 회원 간의 결속력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신입회원 오리엔테이션은 김정곤 회장의 ‘한의계 현황과 한의사의 비전’ 주제의 특강과 김경호 보험이사의 ‘알아두어야 할 한방건강보험 정보 및 한의원 관리지침 안내’, 한동하 의무(사회참여)이사의 ‘한의사로서의 성공 비결’, 보건복지부 김주영 과장의 ‘한의사의 공직 진출’ 등의 강의로 진행됐다.

김정곤 회장은 “국민 건강증진과 생명보호라는 사명과 역할을 맡은 한의사로서 희망찬 출발을 시작하는 신입회원 모두에 박수를 보낸다”며 “신입회원들이 국민건강 증진과 한의약 발전을 위한 진료와 연구활동에 더욱 매진할 수 있도록 협회가 최적의 의료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월에 치러진 제67회 한의사 국가시험에 합격해 배출된 2012년도 신규 한의사 회원은 총 823명이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