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서울수면센터(원장 한진규·사진 오른쪽)가 국내는 물론 해외 수면환자 유치에 적극 나선다.
이를 위해 서울수면센터는 지난 1일 우리호텔닷컴(대표 이재명·왼쪽)과 국내·외 수면환자 유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국내·외 수면환자 유치, 호텔 예약고객 확보를 통한 의료관광 및 숙박문화 사업 등을 공동 추진한다.
한진규 원장은 “국내 수면시장이 확대되면서 일반인들도 이제 코골이나 수면무호흡증 등을 질병으로 인식하기 시작했다”며 “이번 협약으로 국내는 물론 중국 등 해외의료 관광객 유치에 큰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명 대표는 “다양한 호텔숙박 콘텐츠를 개발해 매력 있는 숙박문화를 만드는 우리호텔닷컴이 수면질환 예방을 위한 고객중심의 신개념 상품들을 출시 할 수 있게 돼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한편, 한진규 서울수면센터 원장은 신경과 전문의로는 국내 최초로 미국수면전문의 자격을 받았다. 지난 2008년에 수면무호흡치료 ‘전신베개’를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2011년 3월에는 ‘잠이 인생을 바꾼다’ 중국어판을 발간해 중국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는 등 해외환자 유치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
서울수면센터 우리호텔닷컴과 MOU, 해외 수면환자 유치
입력 2012-02-03 09: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