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한류 열풍으로 한국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LG생활건강이 일본 화장품 시장에 본격 나선다.
LG생활건강 일본 화장품업체인 ‘긴자 스테파니 코스메틱스’의 지분 100%를 인수키로 계약을 체결하고 향후 일본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LG생활건강은 1차로 70%를 91억엔(한화 약 1319억원)에 인수하고 잔여 지분 30%는 3년 이내에 이익증분을 반영한 금액으로 매입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했다.
‘긴자 스테파니 코스메틱스’는 1992년 동경에 설립됐으며 매년 1000억 이상의 매출과 20% 이상의 영업이익을 창출하고 있다.
LG생활건강은 “긴자 스테파니를 통해 더페이스샵과 ‘숨’의 일본내 판매확대를 가속화하고 ‘빌리프’, ‘보브’ 등의 일본시장 신규진출을 적극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피력했다.
한편 LG생활건강은 현지 유통업체인 TJI를 통해 세제, 섬유유연제, 치약 등을 일본에 수출해왔으며 지난해 일본 최대 유통업체인 이온(AEON)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더페이스샵’ 매장을 400여개로 늘렸다. 또한 일본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발효화장품 ‘숨’을 일본 롯데닷컴을 통해 온라인판매를 시작하는 등 성공적인 일본 사업 전개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LG생활건강, 日 시장 본격 진출
입력 2012-01-26 14: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