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키 건강] 지난 해 하반기부터 올해까지 뷰티 시장을 뜨겁게 달군 메이크업 트렌드가 있다.
특히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핫 메이크업 트렌드는 숫자 2와 연관된 기능과 키워드로 주목을 끌고 있다. 과연 어떤 것들이 있는지 숫자 2를 통해 자세히 알아봤다.
◇2 in 1 기능의 펜슬젤라이너= 지난해 하반기부터 올해까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핫 아이템은 단연 젤라이너와 펜슬라이너가 결합된 ‘펜슬젤라이너’. 젤라이너의 부드러운 발림성과 펜슬라이너의 편리성을 하나에 담은 2 in 1 아이템으로 지난 해 10월 뷰티 시장에 혜성처럼 등장해 핫 아이라이너 제품으로 급부상했다.
특히 ‘펜슬젤라이너’라는 아이라이너의 새로운 제품군을 탄생시키며 클리오를 필두로 국내·외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앞다투어 신제품을 내놓았다. 그 결과 아이라이너 제조 공장에서는 “요새 펜슬젤라이너 아니면 팔리지도 않는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뜨거운 인기를 끌고 있다.
◇2가지 컬러, 아이라인과 포인트 연출= 블랙이나 브라운이 대부분이었던 기존 아이라인 스타일에서 한층 화려하고 다채로운 2가지 컬러를 이용한 ‘컬러 라인’이 트렌드로 떠올랐다. ‘변형 라인’ 트렌드로 여성들의 새로운 메이크업 방법에 대한 니즈가 커짐에 따라 ‘컬러 라인’이 가장 손쉽게 드라마틱한 변화를 줄 수 있는 방법으로 급부상한 것.
퍼플, 네이비, 그린 등을 이용해 아이라인을 화려하게 그리고 여기에 펄감이 있는 실버, 베이지와 같은 포인트 컬러로 눈앞머리를 연출하거나, 블랙, 브라운 같은 기본 컬러로 언더라인만을 강하게 연출해 한층 고혹적으로 표현하는 방법이다.
◇2개의 형태, 서로 다른 라인으로 유니크 하게= 실험적인 아이라인 트렌드에 따라 하나가 아닌 2개의 서로 다른 라인을 그려 한층 유니크한 이미지를 연출하는 ‘이중 아이라인’ 스타일이 인기다.
눈 윗라인을 자연스럽게 위로 뻗친 듯 그린 뒤, 아래 라인을 윗 라인과 평행을 이루도록 그려 두 라인이 만나지 않게 표현하거나, 아이라인을 그린 뒤 눈두덩에 또다른 라인을 그려 율동감을 주는 방식이다. 이중 아이라인 연출 시에는 자칫 너무 과해보일 수 있으므로 2개 라인을 톤 다운된 컬러 혹은 동일 컬러로 연출해야 세련되게 완성할 수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장윤형 기자 vitamin@kukimedia.co.kr
핫 아이 메이크업 트렌드, 숫자 2를 주목하라
입력 2012-01-25 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