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베라 3회 연속, CCM 인증 획득

입력 2012-01-19 10:09

[쿠키 건강] 유니베라가 3회 연속으로 CCM 인증을 획득했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인증 제도는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고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것으로 기업의 모든 경영 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는 것을 의미한다.

유니베라는 2006년 CCM을 도입한 이후 2008년 1월 건강기능식품, 화장품 및 방문판매 업계 최초로 CCM인증을 받았고 올해까지 3회 연속 인증을 획득해 다시 한번 고객 서비스의 품질과 만족도를 인정받았다.

유니베라는 효과적인 CCM을 위해 IT시스템인 COS(고객의 소리 전달시스템: Customer Oriented Service)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COS는 고객의 불만을 접하는 모든 채널의 정보를 수집하고 관리하여 빠르고 정확하게 고객 불평사항을 분석 및 대응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를 통해 유니베라는 소비자불만처리, 개선활동, 제품 개발, 교육 등 고객 만족도 향상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본사와 대리점 현장간의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UCS(Univera Communication System)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서비스의 품질과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외에도 매년 CCM 운영결과를 자료집을 발간해 교육 자료로 활용하고 있다. 이번 인증 획득을 심시한 평가위원들은 유니베라의 CCM활용 의지를 높이 평가했다.

유니베라CCM 관계자는 “인증 수여는 유니베라를 아껴주시는 고객님들이 주는 것이라 믿는다”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COS 및 다양한 내부 시스템의 활용을 통해 한차원 높은 고객만족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조규봉 기자 ckb@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