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본뱅크 척추고정용나사 美 특허 획득

입력 2012-01-19 09:42
[쿠키 건강] 바이오시밀러 전문업체 코리아본뱅크(대표 심영복)는 지난 18일 공시를 통해 척추고정용 나사에 대한 미국 특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정형외과용 임플란트 중의 하나인 ‘척추고정용 나사’는 정형외과의 척추후방 고정수술에 사용되는 고정 보형재다. 이 제품은 변형 및 퇴행된 척추 사이에 삽입된 임플란트를 고정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

이번에 특허를 받은 척추고정용 나사 EOS(EOS spinal system)는 구조적 개선을 통해 스크류 부속품끼리의 연결을 더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사용자의 입장에서 사용이 편리해졌으며, 환자의 환부 삽입 시 더 안정적이고 견고하게 고정이 되는 장점이 있다.

이처럼 이전의 기술을 향상시킨 발명품으로 인정받아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 이아 엪서 코리아본뱅크는 지난해 초 척추고정용나사 EOS에 대한 미국 식품의약국(FDA) 허가를 우선 획득해 시판 중이다.

심영복 대표는 “그간 척추고정용 나사의 미국 FDA 허가를 받았음에도 불복제품에 대한 우려로 영업에 제한을 받아온 것이 사실”이라며 “지적 재산권을 확보한 만큼 공경적인 마케팅으로 미국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songbk@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