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병원, 감성서비스로 ‘고객감동경영대상’ 수상

입력 2012-01-13 14:45
[쿠키 건강] 제일병원은 한국경제신문과 한국지속경영평가원이 주관하는 ‘2012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2년 연속 의료서비스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고객감동경영대상은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고 소비자 권익보호와 선진경제 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에 시상하는 상이다.

제일병원은 병원계 최초로 감성마케팅팀을 개설하고 차별화된 고객만족서비스를 위한 경영전략 및 고객관리체계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대상을 수상했다.

제일병원은 여성전문병원 특성상 여성의 감성코드에 맞는 서비스를 위해 ‘Pick-Up 서비스’, ‘암환자 무료 숙소 제공’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태경 경영기획실장은 “제일병원은 높은 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해 자체 CS교육시스템 개발을 통한 ‘제일서비스디자인스쿨’을 운영하며 감성서비스 경영을 전파하고 있다”며 “여성전문병원 특성에 맞춰 고객이 참여하는 이벤트를 개최하며 고객감동 실천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성지 기자 ohappy@kukimedia.co.kr